버버리 윈터레이 패딩 블랙 구입기 원피스



서른 한 살의 내게 주는 선물은 버버리 패딩이었다.

오랜 시크병으로  *버리류의 영국 브랜드(멀버리, 버버리)에 환장하는 나는(*버리는 아니지만 '버'자가 들어가는 바버도 좋아한다!) 예전부터 가방은 멀버리, 아우터는 버버리가 갖고 싶었다. 패딩병에 걸려 이래저래 알아보는 새  일련의 아웃도어 브랜드는 디자인이 그닥이었고, 코트 겸용 패딩이 갖고 싶다는 바람에 따라 오랜 숙원인 버버리를 알아보기로 했다.

구매처는 직구 사이트를 전전하다 결국 또 블로그 구매대행으로. 웬만한 직구 사이트는 황금 사이즈가 훌렁훌렁 빠지고, 게다가 내가 원하는 모델인 윈터레이가 잘 없었다. 전번에 띠어리를 구매하면서 졸인 마음 때문에 두 번 다시는 구대를 이용하지 않겠노라 했으나 저렴한 가격에 반해 또 한 번 선택.

그리하야 6일쯤 걸려 윈터레이가 도착했다.



회사에서 받자마자 뜯고 구깃구깃 넣었다 집에 와 다시 펼친 윈터레이.

윈터레이는 네이비가 부속장식이 금장이라 더 화려하고 고급스럽단 말을 많이 들었는데, 금장에 네이비라면 JJ지고트가 있으므로 패스. 나는 건메탈의 블랙이 훨씬 맘에 들었다. 가격도 네이비보다 더 싸고.

그 흔한 털이 없는 것도 더 맘에 든 포인트.



역시나 털없는 후드.





목 부분과 팔의 버버리 로고.
동급 키 대비 목 길기로 마사이족 버금간다는 나도 버거울 만큼 목이 많이 올라온다. 파데 묻힐까 조심해얄듯.
저 영롱한 버버리 로고...



건메탈!
그 흔한 금장이거나 은장이 아니라 더 좋다.





안감의 가로세로 무늬가 맞아떨어져야 진품이라는 얘기도 봤는데 백화점제도 잘 안 맞는다는 얘길 들어 안도했다. 저 흔한 체크가  왜 이렇게 고급진걸까.







원산지는 중국이매 회색 청둥오리털을 썼다고... 미아나다 청둥오리들아



라벨과 지퍼의 종이를 덕지덕지 붙이고 입어본 착샷.

가볍고, 가벼운 만큼 그렇게 두껍지는 않다. 엄마는 무슨 그 가격에 그리 얊은 패딩을 사냐했지만 방한이 1순위였다면 안타티카를 샀겠지. 그러나 절대 엄마 워딩처럼 '그리 얇진' 않다. 안에 바버 베스트를 입는다는 전제하에 영하권 날씨에도 입을 수 있을 듯.

사이즈는 셀러의 추천에 따라 XS를 샀는데 정말 굿 초이스였다. 폴라티에 바버 베스트 입고 껴 입었는데도 빡빡하지 않았다. S를 샀으면 핏이 영 별로였을 거 같다.

결론적으론 개봉기 기준 너무너무 만족. 60만원 후반대 가격은 나름 버버리치고 합리적이었던 거 같고 뭣보다 디자인이 취저다...  버버리의 다른 패딩류들보다도 가장 날렵하고 군더더기없는 디자인이랄까. 재깅스와 앵클 부츠 차림에 무심한듯 시크하게 허리만 동여매고 나가면 시크란 것이 폭발할 듯. (내가 아니라 옷이...)

아, 그리고 아무래도 구대여서 가품 의심을 거듭했는데 지금은 다소 수그러든 상태다. 오늘 오전 택배 아저씨가 왔을 때 너무도 놀랜 것이 달랑 두 겹 비닐 포장이 끝이었기 때문이다. 옷걸이를 동봉한다거나 부직포 포장도 없었다. 가품이 아닐까란 생각이 또 모락모락 샘솟는 순간.

여러 직구 카페에도 물어보고 이리저리 찾아도 봤는데 지금은 상당부분 의심을 접었다. 아무튼.

덧글

  • 2018/01/03 16:0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1/03 20:18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2018/01/03 16:0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cmml 2018/01/03 21:32 # 답글

    어 저 이거 검은색 작년엔가 우드버리에서 사서 엄청 잘 입고 다녀요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좋아요 따뜻하고 가볍구 털도 진짜 안빠지고...! 단점이라면 왼쪽 어깨에 가방 매면 후드 지퍼가 자꾸 벌어지는 건데 그건 잘 신경쓰면 괜찮구... 소매부분 묻는 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저도 자주 닦아줍니다 ;ㅅ;
  • 슬티브 2018/01/05 10:28 #

    센치밀리님도 사셨다니 뭔가 KS마크 인증받은 느낌이지 말입니다?!
  • 2018/01/05 09:0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1/05 10:3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